한국도자재단이 온라인 도자쇼핑몰 ‘K-도자기(Ceramic)’의 갤러리몰 입점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K-도자기(Ceramic)’ 쇼핑몰은 도자전문 쇼핑 플랫폼으로 입점업체가 직접 상품정보를 올리고 관리하는 오픈 마켓이다. 재단은 입점업체의 판매 상품에 대한 기술지원 및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쇼핑몰은 생활도자,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된 ‘브랜드몰’과 아트상품, 소품 등으로 구성된 ‘아티스트몰’이 운영 중이다. 4월부터 ‘갤러리몰’을 추가로 분류, 소장 또는 전시 가치가 있는 도자예술작품을 구성하고 판매를 위한 입점 업체를 모집한다.
한국도자재단 등록 도예인 또는 도자 관련 사업자등록증 보유자로 디자인 저작권 등에 저촉되지 않는 상품을 제작하는 요장, 작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등 구비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업체에 개별 ID 등 쇼핑몰 관리자 정보가 제공되며 상품사진, 가격정보 등 관련 정보를 직접 등록ㆍ운영할 수 있다. 공모 선정 업체는 첫해 판매수수료가 무료다.
또한 ▲국내·외 유명컬렉터 및 갤러리 홍보 ▲유명 마켓 연동 판매 확대 ▲고객이벤트 ▲온라인 마케팅 홍보 ▲해외 에이전트를 통한 미주, 베트남, 중국 등 세계 24개국 1만여 개 업체(바이어) 대상 상품 소개 ▲해외 주요쇼핑몰 입점 지원 등 국내외 마케팅을 지원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자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