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의회 황영희 부의장, 안순덕 의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원 선정

안순덕 의원

양주시의회 황영희 부의장과 안순덕 의원이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황영희 부의장은 의정활동 개선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황 부의장은 올해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으로 자치법규연구회를 이끌고 있다.

황 부의장은 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를 통해 지방자치법과 자치법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의정 역량을 집중하며 조례 정비와 입법컨설팅을 적극 추진한 것 등이 인정을 받았다.

안순덕 의원은 행정개선 분야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안 의원은 지난 4월 제329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완전 폐기가 불가능한 아이스팩 수거보상제 전면 실시,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마트, 농가, 전통시장를 비롯해 관련 업계가 모두 참여하는 자원순환 플랫폼 구축을 제안 등이 평가를 받았다.

황영희 부의장

안 의원은 환경보호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시민 행복을 위한 행정 개선에 적극 노력해왔다.

황영희 부의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힘든 상황에 처한 양주시민들의 민생 해결을 위해 동료 의원과 함께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의 삶이 고단할수록 발로 뛰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코로나19를 감안해 시상식 대신 시ㆍ군의회별로 자체 전수하기로 했다.

양주=이종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