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마장초, ‘Be Proud~ 마장人!’ 마장초 100년사 발간

마장초 100년사 발간 사진

이천시 마장면에 소재한 마장초등학교(교장 김영숙)가 마장초 총동문회(회장 김종국)와 100주년 기념 추진위원회(위원장 최재한)에서 개교 100주년을 맞아 ‘Be Proud~ 마장人!’ 마장초 100년사를 발간했다.

마장초는 10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단순한 학교가 아닌 마을 주민들의 추억과 학창 시절에 대한 그리움의 또 다른 이름으로 묵묵히 마을의 배움터로 자리매김한 학교다.

마장초는 지난해 10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비롯한 여러 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행사를 취소했다. 이에 교육 공동체의 힘과 뜻을 담은 마장초 100년의 역사를 한 권의 책으로 엮게 됐다.

마장초 100년사는 1920년 오천공립보통학교로 개교한 마장초등학교의 역사의 과정과 학교 상징과 교육목표, 교육과정, 교육 시설, 마장교육의 현황 그리고 비전, 마을의 역사를 담았다.

김영숙 교장은 “마장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낸 100년의 역사가 한 권의 책으로 기록되기까지 수고해 주신 모든 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또 다른 100년의 향기로 마장인의 행복을 함께 디자인하자”고 말했다.

최재한 마장초 100주년 추진위원장은 “마장초의 100주년은 이천의 마장지역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또 하나의 역사를 세운 것으로 생각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