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 eBook에서는 <부의 시나리오>가 인기를 끌고 있다. <부의 시나리오>는 금융천재 오건영의 똑똑한 투자 포트폴리오로 불안한 금융시장 속 흔들리는 투자자들의 다음 단계를 지켜주기 위해 출간됐다. 읽기만 해도 경제 흐름과 지식이 손에 잡히는 설명과 인플레 공포와 맞서 싸우는 것을 도와줄 시나리오도 완벽히 준비됐다. 그래프와 기사, 일러스트를 더해 경제 개념이 쏙쏙 정리되도록 한다. 코로나19로 위기 이후 금리 안정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서는 중앙은행과 경기부양책, 저자의 설명을 따라가면 어느 순간 경제를 보는 눈이 뜨이게 된다.
네이버 e북에서는 51년차 가수 양희은의 에세이 <그러라 그래>가 1위를 차지했다. 양희은의 에세이는 빨간 안경과 독특한 헤어스타일, 특유의 느긋하고 여유로운 표정의 캐리커쳐가 반겨준다. ‘어떻게 인생이 쉽기만 할까?’라는 생각에서 시작한 책은 그저 좋아하는 걸 하고 좋아하는 사람을 두고 나답게 살면 그만이라고 말한다. 매일 아침 라디오에서 청취자들과 친근한 대화를 나누듯이 친구, 엄마와 같은 필력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잔잔하게 위로한다.
10명의 여성 시인들이 쓴 <나의 생활 건강>은 약 3달 전에 출간됐지만 여전히 예스24 eBook에서 1위에 올랐다. 10명의 여성 시인들이 다채로운 단어를 사용해 생활 건강함을 선사한다. 생활 속 작은 일에 대한 감사부터 유쾌하고 엉뚱한 여행, 다양한 직업을 가지며 고군분투하는 삶을 그려냈다. 책을 통해 저마다 독특한 개성을 지닌 시인들의 흥미로운 일상을 통해 따뜻하고 섬세한 안부를 느낄 수 있다.
김은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