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조남중, 나의 꿈 찾기 대회 ‘눈길’
시흥 조남중학교는 지난 2일(2학년) 3~4교시, 9일(1~3학년) 3~4교시에 전 학년이 나의 꿈 찾기 대회를 실시했습니다. 우선 1학년의 주제는 진로 신문 만들기였습니다.
심사 내용은 신문 제목(발행인: 학번, 이름), 신문에 들어갈 직업 탐색내용(인물, 회사, 학교, 되는 방법 등 세 가지 이상 쓰기), 미래의 직업인이 된 ‘나’에 대한 인터뷰 기사 한 편 쓰기였습니다. 자료 사진은 프린트했고 그렇지 못한 학생들은 직접 그림을 그려서 신문을 완성해 제출했습니다.
2학년의 주제는 미래명함 만들기였습니다. 심사내용은 가치관이 들어가 있는 직업명, 직업을 대표하는 그림 또는 캐릭커쳐, 핸드폰 번호와 이름, 명함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저는 1학년이어서 직접 하진 못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해보고 싶은 활동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3학년의 주제명은 진로 책 추천하기였습니다. 심사 내용은 책 제목, 지은이, 읽은 시기, 만화 그리기, 추천 이유 쓰기입니다. 이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1학년은 진로 신문을 만들기 위해 조사자료, 색연필, 네임펜, 볼펜, 가위, 풀 등이었고 2학년은 색연필, 볼펜, 색종이, 가위, 풀 등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3학년은 색연필, 볼펜 등이었습니다. 대회 용지는 학교에서 준비해 주셨습니다.
진로 신문이라는 활동을 통해 진로에 대해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학교에서 이런 활동을 더 준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1학년이어서 나의 미래 명함 만들기, 진로 책 추천하기를 못 했지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이 두 활동도 해보고 싶습니다. 진로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대회 주제명(2021 나의 꿈 찾기)과 같이 정말 저의 꿈을 더 정확하게 찾은 것 같아 정말 유익한 시간인 것 같았습니다.
송예은 통신원(시흥 조남중)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