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치법규에 대한 성인지적 분석 연구 결과 중심으로 주제 발표와 토론 진행…오후 3시부터 유튜브 채널 ‘구읏 TV’ 통해 시청 가능
경기도가 자치법규의 성인지성 확대 방안을 모색한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의 경기도양성평등센터는 20일 오후 3시 ‘경기도 자치법규 성인지적 분석결과 및 향후과제’를 주제로 성인지 정책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경기도의 자치법규를 성인지 관점에서 검토하고 자치법규에 대한 성별영향평가 현황을 공유, 성인지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센터 측에 따르면 당초 조례와 자치법규에 대해서는 성별 역량 평가를 실시해야 하지만, 미실시한 조례가 있어서다. 이에 센터에서는 성별 역량 평가를 미실시한 조례들을 면밀히 분석해 개선 의견을 제시해 왔다.
이번 포럼에서는 경기도의회, 경기도청 및 시ㆍ군 관계자,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도민 등 자치법규 및 성인지 정책 실행 주체들이 참석해 심도 깊은 담론을 나눌 예정이다.
정책포럼에서는 정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선임연구위원이 ‘경기도 자치법규에 대한 성인지적 분석 결과’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토론에서는 경기도 자치법규의 성인지성 강화를 위한 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토론에는 송치용 경기도의회 의원(정의당ㆍ비례), 박선영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백경미 경기도 여성정책과 주무관, 이수연 경기양성평등센터 법령 전문 컨설턴트 등이 참여한다.
포럼 시청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유튜브 채널 ‘구읏 TV’를 통해 오후 3시부터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정책포럼이 경기도 자치법규의 성인지성을 확대하기 위해 나아갈 방향과 과제를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경기도양성평등센터가 주관한다.
정자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