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대학원,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18일부터 인터넷 원서접수

전기 5개 계열 51개 학과

인하대, 2022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
인하대, 2022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

인하대학교 일반대학원은 2022학년도 전기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다음달 5일까지 원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인하대 대학원은 공학, 자연과학, 인문사회, 예체능, 의학 계열 등의 51개 학과를 비롯해 학과·학연간 협동 과정에 대해서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위 과정에 따라 학사·석사 학위 소지(예정)자이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동등한 자격 이상을 지닌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인하대 대학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패러다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한 연구 인력 육성, 교육체계의 혁신 등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또 산업 환경의 선진화를 이끌 수 있도록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이 상호협력하는 학과간 협동 과정을 활성화하고 있다.

특히 인하대 대학원은 안정적인 연구 활동을 보장하는 장학제도 역시 마련했다. 풀타임(Full-time) 신입생을 기준으로 장학금 수혜율은 무려 90%에 이른다. 우수 신입생에게는 전액 장학금인 인스타(INSTAR) 장학금과 인하 비전 장학금 등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인하대 대학원의 취업률은 지난해 기준으로 83%에 달한다. 학생의 연구주제 및 진로 계획에 따라 진로 맞춤형 트랙 제도를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실천사항을 점검할 수 있는 지원 시스템도 구축했기 때문이다.

서태범 인하대 대학원장은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담은 대학원 혁신 계획을 수립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특화 분야 육성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했다.

이민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