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스포츠 프로그램과 스포츠참여 기반 포인트제 필요성 및 도입방안’ 주제로 비대면 진행
스포츠청 설립을 위한 시민연대(이하 시민연대)가 ‘생애주기별 스포츠 프로그램과 스포츠참여 기반 포인트제의 필요성과 도입방안”이라는 주제로 오는 29일 제2차 포럼을 개최한다.
이는 지난 9월에 개최한 1차 포럼 ‘왜 스포츠청을 설립해야 하는가?’에 이은 두 번째 주제로 여는 포럼으로, 코로나19 방역단계에 따라 온라인(유튜브ㆍ줌 녹화)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공동대표인 이대택(국민대), 박상현(한신대) 교수는 “국민의 운동 및 스포츠 참여 이력을 건강, 보건, 의료 정보와 연동해 국민의 건강증진과 관리를 위한 통합적 서비스 및 복지 혜택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시점이다”라면서 “이를 위해 운동 및 스포츠 참여 포인트 제도의 도입이 시급하다. 스포츠 참여 포인트 제도와 새로운 스포츠 복지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방안마련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번 포럼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포럼은 홍덕기 경상국립대 교수가 사회를 맡고,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의 축사 영상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발제는 ‘신체활동을 통한 스포츠포인트제도, 체육시설 활용, 스포츠구조체계 모델 및 체육교육의 대입시험 반영에 대한 제언’의 주제로 임재구 공주교대 교수가 발표하며, 이어 이대택, 강효민(한국체육정책학회 회장), 김대희(부경대 교수), 주성택(경희대 겸임교수), 양민석(강원도체육회 사무처장)의 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의 좌장은 홍덕기 교수가 맡아 발제자 및 토론자 간의 활발한 토론을 이끌 예정이다.
한편, 이번 포럼은 한국올림픽성화회, 스포츠청 설립을 위한 시민연대가 공동 주최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체육정책학회가 후원한다.
황선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