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2021년 제18회 대한민국자원봉사센터대회’가 오는 28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단위 규모의 센터대회 개최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가들의 정보를 공유하고 자원봉사의 위상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대한민국자원봉사센터대회는 이우철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권석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의 대회사,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환영사,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및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의 축사 등으로 진행된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는 ‘일상으로의 복귀, 공존을 위한 새로운 연대’를 주제로 ▲특강(사회위기 대응 자원봉사의 역할 등) ▲시상식(국가재난관리유공 대통령표창 등) ▲부대행사(자원봉사 관리자 한마음 액션 퍼포먼스, 비대면 자원봉사 온라인 체험) 등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대회에는 권수영 연세대 신과대학장 겸 연합신학대학원장이 ‘언택트 시대,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새로운 관계 맺기’란 주제로 센터의 역할 및 향후 비전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또 양경이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사무총장은 자원봉사관리사 자격제도 추진 과정 등 주요 현안을 공유한다.
아울러 이날 시상식에는 국가재난관리유공 대통령표창 및 장관표창,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행정안전부장관 표창),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 공로패 등 5개 부문의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8일 오후 1시30분부터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유튜브 채널인 ‘경자봉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광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