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한국품질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품질, 브랜드, 웰빙 3관왕

김명수 에몬스가구 회장(왼쪽)이 최근 서울 한국표준협회(KSA) DT센터에서 열린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강명수 KSA 회장으로부터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몬스가구 제공

에몬스가구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의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에몬스가구는 올해 품질, 브랜드, 웰빙까지 3관왕에 올랐다.

26일 에몬스가구에 따르면 KSA는 최근 총 100개 부문을 대상으로 330개 기업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6만6천명을 대상으로 성능·신뢰성·내구성·사용성·안전성·접근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이미지·인지성·신규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을 평가했다.

평가 결과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1위를 차지해 ‘10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올랐다. 지난 1979년에 탄생한 에몬스가구는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이념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특히 ‘표정있는 가구’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에몬스가구는 감성 디자인을 통해 아름다운 생활문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개발·제조하며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고객과의 신뢰를 쌓은 상태다.

앞서 에몬스가구는 KSA의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에서도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도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에몬스가구는 창립 42년의 명장 정신을 바탕으로 디자인·품질·서비스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해 품질력을 높이고 있다.

노현관 에몬스가구 홍보실 부장은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민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