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경기교육] “줌에서 ‘교육 청사진’ 함께 나눠요”

화성 수영초, 특별한 학부모 설명회... 학급 교육 비전·인성 교육 등 공유

화성 수영초등학교(교장 고희정)가 최근 2주 동안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부모 동행 온(溫)택트 교육과정설명회’를 진행했다.

지난해부터 학부모와의 다양한 소통창구를 만들고자 온라인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해 학부모 설명회를 연 수영초는 올해도 소통창구를 넓히며 학부모들과 마주 앉았다.

수영초는 지난 2일부터 총 280여명의 학부모들과 온라인으로 만나며 개학 이후 일정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학사 운영 계획 등을 안내했다. 또 맞벌이 학부모의 참가를 독려하고자 오후 6시 이후 설명회를 열어 학부모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 자리에서 수영초는 학교와 교실 속 교육활동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고 학급의 교육 비전, 가정과 함께하는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공유했다. 특히 사회적으로 심각해지는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 코로나19 속에서도 아이들을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정순환 수영초 학부모회장은 “새 학급의 교육활동에 대해 기대와 관심이 가장 많은 학기 초에 줌을 통해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안내해줌으로써 학교 교육을 더욱 신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고희정 교장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학급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담임교사가 함께 교육에 대해 고민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교육공동체와의 협력을 위해 다양한 방식을 마련하고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민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