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경기교육] 경기예고 “부천시 다양한 소식 웹툰으로 전해요”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 8기 출범

부천시의 다양한 소식을 웹툰으로 그려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부천시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8기)’이 17일 출범했다.

부천 경기예술고등학교(교장 박경희) 만화애니과 학생들은 이날 기자단 위촉장을 수여받고, 본격적인 웹툰 제작 활동에 돌입했다.

부천시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은 경기예술고 만화애니과의 지역연계 학생주도형 DREAM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8기까지 총 40명의 웹툰 기자를 배출했고, 현재는 7기와 8기 총 10명의 기자가 위촉돼 한 달에 2편의 부천시 시정 홍보 웹툰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다. 또 부천시 공식 블로그인 ‘부천핸썹’에 기고하고 있다.

기자단 학생들은 부천시의 다양한 문화체험, 명소, 프로그램, 시정 활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직접 현장 탐방 및 자료 조사를 한 후에 학생들의 재치 있는 아이디어와 웹툰에 대한 재능을 접목해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재미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 위촉돼 활동 중인 3학년 학생들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위촉된 2학년 주가영 학생은 “지역과 연계해 부천 시민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경희 교장은 “경기도 유일의 공립 예고로서 부천시와 앞으로도 서로 상생하며 지역연계 네트워크를 활용, 우리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전공의 재능을 확장시키면서도 부천시의 특화 사업인 만화, 애니메이션, 영상 등에 이바지할 수 있는 K-문화콘텐츠 예술 인재를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천=김종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