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e북] 역행자 外

image
(왼쪽부터)『역행자』(웅진지식하우스 刊),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마인드셋(Mindset) 刊), 『기적일지도 몰라』(안온북스 刊)

일 년의 반이 시작되는 또 다른 계절 7월이다. 하반기를 맞이하는 기대감 덕분인지, 마음가짐을 다잡는 데 도움을 주는 전자책이 분야를 가리지 않고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네이버e북에선 『역행자』가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가난을 극복한 저자 자청이 깨달은 인생 조언이 펼쳐진다. 그는 말한다. 정체성을 바꾸면 인생을 바꿀 기회가 주어지지만, 그 기회를 놓치면 계속 순리자로 살게 된다고 말이다. 그는 20대가 되자 다양한 책을 읽고 창업에 도전해 성공했다. 저자는 어느 분야든 왕초보의 수요가 분명히 있고, 조력자가 초보여도 상관없다는 점에 착안해 여러 컨설팅 비즈니스를 설계했다.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이 책엔 지난날의 삶을 다르게 만드는 저자의 마음가짐이 담겼다.

교보ebook의 베스트셀러 페이지에선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성공심리학 전문가 박세니는 이 책에서 실체가 없는 긍정주의 대신 실전에서 곧바로 성과를 내는 방법을 다룬다. 곱씹어서 계속 상상하고, 끊임없이 내면화해서 멘탈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실제로 성과를 보여준 자의 말만 철저하게 인정하고 따르면 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저자는 책을 통해 배운 내용을 매일 실천하고 스스로 멘탈 리허설을 이어나가면 성공에 이를 수 있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예스24 화제의 ebook 코너에선 누군가의 삶과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인 『기적일지도 몰라』가 주목 받고 있다. 영화 <동주>와 <박열>로 강인한 인상을 남긴 배우 최희서의 첫 산문집이다. 이 책에는 삶에서 찾아 오는 작은 우연들이 기적과 같은 환희로 바뀌는 순간들이 모여 있다. 한 배우의 작업노트이자 제작기일 뿐 아니라, 연극 공연을 올리거나 시나리오를 쓰고 영화를 연출하는 등의 다양한 경험, 여성과 사랑과 가족에 관한 이야기의 조각들이 스며든 삶의 단편집으로 보아도 좋다.

송상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