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운영위서 호선으로 선출…정책토론회 후보자 전원 참여시 1회 개최
경기도체육회가 18일 제36대 경기도체육회장 선거를 위한 제1차 선거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위원장에 박묵규 사단법인 선우회 이사를 선출했다.
이날 경기체육회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서는 2건의 보고사항과 5건의 심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도체육회는 선거 진행 현황과 위원회 설치 및 기능에 대해 보고한 뒤 ▲선거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출과 ▲경기도체육회장 선거일시 ▲ 선거인수의 결정 및 선거인수 배정 ▲회장선거 후보 소견발표 및 정책토론회 지침 ▲회장선거 후보자 정책토론회 개최여부 등을 결정했다.
운영위원회에서는 선거운영위원 중 호선을 통해 위원장에 박묵규 사단법인 선우회 이사를 선출하는 한편, 경기도체육회장 선거를 내달 1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투표를 진행키로 했다. 투표기회 보장과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투표 시간을 확대했다.
또한 선거인수의 결정은 기본배정 85명, 가중치 42명을 포함해 도 종목단체, 시·군체육회 6명씩 추가 배정을 함으로써 최종 선거인을 637명으로 의결했으며, 후보자 정책토론회 개최여부는 경기도체육회 선거운영위원회가 주최하는 토론회에 한해 12월 9일 오후 2시에 개최하기로 했다. 장소는 미정이다.
회장선거 후보자 소견발표 지침은 원안 의결했으나, 정책토론회 지침은 정책토론회 개최 시 ‘후보자 전원이 후보자토론회 참석 확인서를 제출했을 경우 개최 가능’하다는 부분에 있어 대한체육회 유권해석을 통해 다음 회의 때 의결하기로 했다.
박묵규 위원장은 “경기도가 가장 큰 지차체인 만큼 경기도체육회장 선거를 모범적이고 공정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웅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