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 출전해 대통령상을 거머쥐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이하 건보 경인본부)는 지역본부 연합 학습동아리 ‘건강퀴즈 온 더 블록’이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우수품질분임조 창의개선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건보 경인본부와 화성지사가 연합해 구성한 ‘건강퀴즈 온 더 블록’은 지난 8월31일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출전해 창의개선(CoP) 부문에서 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금번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상 은상을 수상했다.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전국 단위의 경진대회로, 제조 및 서비스 산업 일선 분임조들이 현장에서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발굴한 문제점과 개선 사례를 발표하고 경험과 사례를 공유·확산해 혁신 성과를 인정받은 우수 분임조를 발굴하는 대회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발된 266개 팀이 15분야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건강퀴즈 온 더 블록’은 만성질환 지식 학습을 통한 상담 시간 단축 및 질 향상을 주제로 민원 상담의 질을 혁신적으로 높일 수 있는 개선방안을 발표해 대회 첫 출전임에도 은상이라는 큰 쾌거를 이뤘다.
서명철 건보 경인본부장은 “그동안 직원들이 흘린 땀과 노력이 열매를 맺게 돼 무엇보다 기쁘다. 이번 전국대회 수상이 직원들의 업무 개선과 발전을 위한 좋은 선례이자 귀감이 되어 공단 전체에 긍정적 바람을 일으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강준수습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