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중 세계대회 예정
대한민국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가 IT 4차 혁명 시대를 맞아 청소년들의 창의력 증진을 견인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국학교발명협회(오종환 회장)는 신학대 100주년 기념관에서 2023 대한민국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영상 기술을 비롯 팀웍과 소통, 즉석 과제 등이 다양하게 연출됐다.
특히 제출 영상, 골드버그, 즉석 과제의 다양한 분야를 취합해 점수를 부여하는 공정한 심사 시스템으로 대회가 성공리 마감됐다.
허회진 심사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다시 한번 대한민국 창의성 교육의 무한 가능성이 발견됐다”며 “향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수상의 목적이 아닌 과정속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을 배우는 내적 변화 추구 방향으로의 폭넓은 대회가 되길 희망한다고”말했다.
한편 창의력올림피아드 세계대회는 오는 5월20일부터 4일 동안 미국 캔자스시티에서 개최되며 같은달 26일부터 3일 동안 미항공우주국 산하 나사캠프는 헌츠빌에서 다양한 달나라 체험을 통해 과학 꿈나무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국내대회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STCH팀(삼일공고 지도교사 이화정)/육천도팀(선린초 지도교사 김경란)
▲금상=효동꿈나무팀(효동초 지도교사 이철규)/Hydongs팀(효동초 지도교사 이철규)큐비즘사이언스팀(무봉초 지도교사 김지숙)/SICK팀(송호중 지도교사 이현주)/즐거운과학자팀(연합팀 지도교사 김명훈)/우주과학실험실2팀(연합팀 지도교사 이지연)/SF팀(송호중 지도교사 이현주)/드림랜드팀(삼일공고 지도교사 곽지혜)/유기농물질팀(삼일공고 지도교사 임수진)/비젼삼일팀(삼일공고 지도교사 신미효)/TOUR팀(삼일공고 지도교사 송준호)/KON팀(삼일공고 지도교사 정지윰)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