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iH)가 인천 서구 매입임대주택 68가구에 대한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
20일 iH에 따르면 다음달 1~31일 서구 가좌동 리드텔·팰리스·벨로가 매입임대주택 68가구에 입주할 예비입주자 모집 공고를 냈다.
신청 자격은 서구에 사는 무주택세대원으로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한부모가족, 장애인 및 도시근로자 등이며 월평균 소득 50% 이하의 주거 취약 계층이다.
이들 매입임대주택은 전용면적 70~77㎡(21~23평) 규모다. 모든 가구가 침실 3개와 거실, 욕실, 주방 등의 구조를 갖고 있다. 개별 가스난방을 통한 바닥난방 및 인덕션 주방기구가 있으며, 인천도시철도(지하철) 2호선 인천가좌역과 도보로 4분 이내에 있다.
앞서 iH는 인천지역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iH가 매입한 후 입주자에게 저렴하게 임대하는 매입임대주택 사업을 펼치고 있다. iH는 해마다 500가구 이상 매입임대주택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인 사업을 펼칠 방침이다.
iH 관계자는 “인천시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매입임대주택을 공급하는 주거복지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에 대한 세부사항은 iH 홈페이지 또는 서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