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은 다음달에 열리는 연수 북페스티벌을 앞두고 낱말 퀴즈· 서점 스탬프 투어 등 사전 이벤트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구립공공도서관은 북페스티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 같은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립공공도서관은 오는 17일부터 29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연수 북페스티벌 가로세로 낱말퀴즈 이벤트를 한다.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 구립공공도서관은 1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우리 동네 도서관 4컷 만화 그리기’ 이벤트를 한다. 도서관과 함께하는 일상이라는 주제로 도서관에서 겪은 에피소드 등을 자유롭게 만화로 그려 참여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초·중·고등학생이며 참가자는 소정의 기념품을 받는다.
이 밖에도 구립공공도서관은 다음달부터 ‘우리 동네 도서관·동네 서점 스탬프 투어’를 한다. 스탬프 투어는 구립공공도서관에 속하는 도서관과 연수구의 지역서점을 방문해 스탬프를 찍어서 지도를 완성하는 것이다. 구립공공도서관은 스탬프 지도를 완성한 참여자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 북페스티벌에 완성한 스탬프 지도를 가지고 방문한 참여자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구립공공도서관은 북페스티벌을 기념해 다음 달은 도서관 이용자의 대출 권수를 2배로 늘린다. 작은도서관을 제외한 연수청학·연수꿈담·송도국제어린이·해돋이·선학별빛·동춘나래·함박바류 도서관 등 7곳이 참여한다. 이용자 한 명당 도서 대출 권수가 5권에서 10권으로 늘어난다.
구립공공도서관은 다음달 23일 연수구청 한마음광장과 1층 송죽원에서 제7회 연수 북페스티벌을 열 계획이다. 구립공공도서관은 북페스티벌 기간에 다양한 주제의 부스존을 마련해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다. 또 북 콘서트, 작가와의 만남, 뮤지컬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구립공공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주민들이 도서관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연수 북페스티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