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중·고교 교사 에듀테크 수업나눔 [꿈꾸는 경기교육]

성남교육지원청, 디지털교육 선도 온라인 통해 우수 수업사례 공유

image
성남교육지원청 제공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찬숙)이 10월과 11월 두 달간 성남지역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3 성남디지털교육선도지구 에듀테크 수업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에듀테크 수업 나눔은 14가지 주제의 에듀테크 우수 수업 사례를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보다 많은 교사의 참여를 위해 방과후 시간(오후5~6시)에 진행하며, 성남교육지원청은 수업나눔 이후에도 아카이브에 수업 자료와 동영상을 공유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우수 수업 사례를 현장 교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수업나눔 첫 방송인 지난 12일에는 매송중학교 장효성 교사가 ‘투닝, 미리캔버스 앱을 활용한 체육 안전 수업’을 주제로 학생들의 다양한 참여형 체험 수업을 위한 ‘투닝(AI웹툰)’과 ‘미리캔버스’앱의 사용법을 소개했다.

 

또 서현중학교 박효진 교사는 성남청소년재단과의 협업 경험을 토대로 ‘지역교육협력을 통한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과 연계한 인성함양 프로그램인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에 대한 사례를 공유했다.

 

오찬숙 교육장은 “에듀테크 수업나눔을 통해 선생님들 간에 서로 수업을 나누고 소통하는 수업 문화가 안착되길 바란다”며 “성남교육지원청은 선생님들이 모두를 위한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에듀테크 활용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