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OTT 콘텐츠 등 볼 것 찾는 사람들을 위한 '핫한 플레이리스트'를 알려주는 '핫플체크'
음식으로 시작되는 이야기 '닭강정', '막걸리가 알려줄거야'를 소개한다.
▶닭강정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영화 '극한직업'과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이병헌 감독이 연출을 맡아 류승룡, 안재홍과 재회하며 김유정과 정호연이 특별출연을 예고한 바 있다.
이병헌 감독 특유의 리드미컬하고 위트 넘치는 대사들과 영화 극한직업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무빙에 이어 또 한 번 닭과의 인연을 맺은 류승룡의 연기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해 드라마에서 어떻게 원작을 구현해 냈을지 싱크로율을 비교하는 재미가 있다.
'닭강정'은 15일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 공개되었다.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는 수 많은 학원을 다니며 학원을 다녀야 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을 던지지만 대답을 듣지 못하는 인생 권태기 11살 동춘이 우연히 모스부호와 페르시아어로 말을 걸어오는 막걸리를 발견하고 막걸리와 소통하며 특별한 모험에 나서는 이야기이다. '막걸리가 알려줄거야'는 2020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지원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작품으로 김다민 감독의 독보적인 감성이 담긴 장편 데뷔작이다.
주인공 ‘동춘’ 역을 맡은 배우 박나은은 2012년생으로 '막걸리가 알려줄거야'를 촬영한 2022년에는 극 중 ‘동춘’의 또래로 더욱 몰입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다. 동춘의 엄마인 혜진 역에 '박효주'와 S대출신 자연인을 연기하는 '김희원'도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활약한다. 영화는 막걸리가 말을 거는 설정부터 모스부호와 페르시아어까지 독특한 소재들이 매끄럽게 전개되며 관객을 사로잡는다. 현실과 밀접하지만 SF적 상상까지 더하며 관객들에게 질문을 던진다.
'막걸리가 알려줄거야'는 지난 2월 28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