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시민과의 약속 143개 공약과제 중점 추진”…공약사업 보고회

백경현 구리시장이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 추진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구리시 제공
백경현 구리시장이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 추진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구리시 제공

 

구리시가 시민과의 약속인 143개 공약사업 과제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

 

시는 최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백경현 시장 주재로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열고 공약사업 추진방향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또 완료된 사업에 대해서도 피드백을 통해 추가 개선점을 발굴해 향후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등 공약사업 전반에 대한 내실 있는 점검을 실시했다.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은 아이 키우기 좋은도시 등 10개 분야에 106개 사업, 143개 과제 등이다.

 

이 중 ▲방정환 도서관 설치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 ▲갈매 평생학습센터 신설 ▲구리시 빛축제 개최 ▲수택삼거리 우회차로 확장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 ▲자원순환 교육센터 설치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시스템 구축 ▲국가유공자 처우개선 ▲중증장애인 교통비 지원 ▲초교주변 버스베이 설치 ▲초·중·고 입학준비금 지원 ▲저소득 초중고 학생 스마트기기 지원 ▲한강변 가족힐링 테마파크 설치 ▲소상공인 판로확보 지원 등 현재까지 82개 과제(57.3%)의 공약을 달성했고, 나머지 61개 과제(42.7%)는 정상 추진되고 있다.

 

이 외에도 ▲교통약자 이용 지원 차량 확대 ▲원수택로 인도설치 ▲한강변 자전거 쉼터 조성 ▲별내역 자전거 직결로 조성 등 다수의 사업도 곧 완료될 예정이다.

 

백경현 시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는 차질없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매월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함은 물론 시 홈페이지를 통해 민선 8기 시정 비전과 공약 추진 상황, 공약가계부, 분야별 세부 실천 계획 등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