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인천본부, 2024 대학생 통화정책 경시대회 개최

한국은행 2024 통화정책 경시대회 안내문. 한은 인천본부 제공
한국은행 2024 통화정책 경시대회 안내문. 한은 인천본부 제공

 

한국은행 인천본부는 다음달 20~22일 대학생 대상 ‘2024 통화정책 경시대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한국은행 주관으로 이뤄지는 이 대회는 대학생들에게 통화정책 결정 과정의 모의체험 기회를 제공해 통화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예심은 서면 방식으로, 지역예선 및 전국결선은 발표 및 질의응답으로 이뤄진다

 

이번 대회는 국내 대학(학부) 재학생 4명이 1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팀 단위로 한국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 자격증빙 서류와 함께 ‘5월 기준금리 결정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이슈’를 주제로 한 보고서(7페이지 분량)를 제출해야 한다.

 

예심 통과 팀은 ‘7월 기준금리 결정’ 내용, 주요 근거 등을 담은 발표자료(PPT)를 오는 7월9~10일 양일간 제출해야 하며, 예선 진출팀 수가 12개 이상(최대 20개팀)이면 2개 그룹으로 나눠 2일간 그룹별 심사를 한다. 전국결선대회는 각 지역예선대회의 최우수상 수상팀이 진출한다.

 

지역 예선과 전국 결선대회 입상팀은 한은 총재 표창장과 장학금이 주어지며, 각 지역 예선 최우수상 한 팀과 우수상 한 팀의 팀원은 향후 5년간 한은 신입직원 치용에 지원할 경우 서류전형에서 우대를 받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