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조원1동, 어르신 3천300명 초청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2024 조원1동 경로잔치’가 17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장안구 제공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2024 조원1동 경로잔치’가 17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장안구 제공

 

“어르신, 만수무강하세요.”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주민자치회가 어르신 3천30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경로잔치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한 김기정 수원특례시의장, 김승원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이 함께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지역 음식점 10곳에 마련된 경로잔치는 오전 10시부터 어르신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준비된 음식들을 먹으면서 트로트 공연과 기타 연주 등 축하공연 등을 감상했다.

 

이와 함께 노인복지에 기여한 어르신 표창 수여식과 ‘장수 어르신’ 건강 선물 증정식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돼 경로잔치의 의미를 더했다.

 

경로잔치를 주최한 목명균 주민자치회장은 “마음마저 따뜻해지는 식사 한 끼를 우리 어르신들에게 대접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어르신 모두 매일매일 더 건강하시고 만수무강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유순근 조원1동장은 “경로잔치를 위해 애써주신 우리 동 단체와 주민 여러분, 어르신들을 모시느라 점심도 거르고 온종일 뛰어다닌 우리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오늘 잔치에 담긴 어르신 공경과 효도의 마음이 주민 모두의 일상에서 오래도록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