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가 ‘2024년 가을편 공감글판’ 문안을 공모한다.
2일 부평구에 따르면 공감글판 주민공모 10주년을 맞아 다음달 3일까지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 이벤트 등으로 구성했다.
먼저 이번 가을편 공모는 다른 계절편과는 달리 굴포천, 풍물축제 등 부평을 떠올릴 수 있는 상징물과 가을을 접목한 ‘가을 담은 부평’이 주제다. 인천 시민이거나 인천 소재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감글판 문안을 제출하려는 주민은 부평구청 누리집 ‘공감글판’ 게시판에서 응모하거나 구청 홍보담당관으로 우편 발송, 또는 방문하면 가능하다. 1인당 3편까지 제출할 수 있으며 인용 시에는 도서명, 출판사명 등 정확한 출처를 기재해야 한다.
구는 공감글판선정단의 심사를 통해 당선작 5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1명) 30만원, 우수(2명) 각 20만원, 장려(2명) 각 10만원 상당의 부평e음 카드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특히 구는 오는 15일까지 구정 소식지인 ‘부평사람들’과 연계한 카카오톡 이벤트도 한다. 카카오톡 ‘부평구청’을 친구 추가한 뒤 부평사람들의 ‘보니보니 부평오락실’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한 뒤 1만원 상당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사랑 덕분에 공감글판이 10주년을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사랑과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