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 중장년 구직자 대상 ‘지게차 양성과정’ 수료식

인천항만공사(IPA)는 최근 인천지역 거주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한 ‘제5기 중장년 지게차 양성과정’ 수료식을 했다. IPA 제공
인천항만공사(IPA)는 최근 인천지역 거주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한 ‘제5기 중장년 지게차 양성과정’ 수료식을 했다. IPA 제공

 

인천항만공사(IPA)는 최근 인천지역 거주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한 ‘제5기 중장년 지게차 양성과정’ 수료식을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중장년 지게차 운전원 양성’ 사업은 화물 운송장비 운전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IPA는 교육에 앞서 항만 분야로의 원활한 전직을 돕고, 항만 현장에 대한 사전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 15일~17일 인천중장년내일센터에서 지게차 작동 원리와 현장 커뮤니케이션 방식, 안전교육 등을 했다.

 

본 교육은 지난달 20일부터 31일까지 인천 중구에 있는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중장년 구직자들은 모두 15명으로, 현재 실기시험 응시를 준비하고 있다. 합격하면 국가기술자격인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을 취득한다.

 

신재완 IPA ESG경영실장은 “올해 5회를 맞는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55명의 지게차 인력을 양성했다”며 “이 가운데 32명의 중장년 재취업을 지원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창출 노력으로 시민의 경제활동 참여와 항만업계 인력 공급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