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한의사회 ‘2024 한의약 콘텐츠 공모전’ 개최

경기도한의사회·경기일보 공동 주최
‘감기의 한의약 치료’ 주제…한의약 인식 개선 및 국민 정보 제공

image
경기도한의사회 제공

 

경기도한의사회가 한의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다양한 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하고자 ‘2024 한의약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경기도한의사회와 경기일보가 주최하는 이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팀으로 참여할 경우 인원은 4명 이내로 제한된다.

 

주제는 ‘감기의 한의약 치료’이다. 감기는 상부 호흡기계 감염 증상으로 쉽게 걸리는 흔한 급성질환 중 하나다. 증상에 따라 한약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이러한 한의약의 감기치료에 대한 당위성과 효과, 치료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다양한 콘텐츠로 담아내면 된다. 공모전에 필요한 감기 관련 자료는 경기도한의사회 누리집 공고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 개인 및 4명 이내의 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제출목록은 ▲3분 이내의 영상(1920X1080픽셀 이상의 MP4 파일) ▲1분 이내의 숏츠 ▲버스 광고(직사각형 370cmX100cm의 ai 파일 제출)이다. 홍보자료로 ▲포스터(A2사이즈, ai 파일) ▲카드뉴스(4~6장, jpg 혹은 png파일)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파일(캐릭터) 3~5가지 중 한 가지를 택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대상 1팀에 경기도의회의장상 및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2팀)은 경기일보 대표이사회장상 및 상금 150만원, 우수상(2~3팀)은 경기도한의사회장상 및 상금 50만원, 장려상(결격사유가 없는 모든 참여작)은 경기도한의사회장상 및 상금 1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문의는 경기도한의사회 사무국이나 누리집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응모는 이달 25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6일 오후 6시까지다. 1차 결과는 12월 20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하며 2차 결선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고 시상식이 열린다. 시상 일자는 내년 1월 5일이다.

 

PT 발표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후보작을 대상으로 하며 결선 PT 시간은 작품당 동영상 상영 포함 12분 내외다. 공모전 수상작은 대국민 홍보자료, 한의학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공모전 참가신청서는 경기도한의사회 누리집에서 팝업창을 열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