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인 ‘의료기관 평가 인증’과 ‘외국인환자 유치 평가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20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각 병원들의 최근 4주기를 평가했다.
서류와 현장 실사 평가를 통해 아인병원은 ▲환자안전 보장활동 ▲진료 전달 체계와 평가 ▲의약품관리 ▲감염관리 등의 조사 항목에서 모두 평가 기준을 충족해 ‘의료기관 평가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아인병원은 4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또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 평가 인증’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사업진흥원에서 하며, 외국인 환자 내원 시 질 높은 의료 서비스와 안전 보장 체계 여부를 평가한다.
아인병원은 다양한 진료과를 운영하며 영어·중국어·러시아어·몽골어 등 다양한 언어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외국인 환자 전담 코디네이터도 운영해 주요 국가 외국인 환자가 내원했을 때,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익환 이사장은 “이번 의료기관 인증과 외국인 환자 유치의료기관 인증을 계기로 국내외 환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의료 인프라를 높여 환자들에게 신뢰받는 병원으로서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