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는 문화예술의 화두를 다루는 인문강좌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실기강좌
경기아트센터는 ‘2025년 상반기 감성맞춤 예술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할 참가자들을 모집한다. 접수는 3월 3일부터 4월 4일까지이며, 강의는 4월 7일부터 시작된다. 프로그램은 예술인문과 예술실기 두 가지로 나누어 도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적 경험을 제공한다.
예술인문아카데미에서는 인류 최초의 음악극인 ‘오페라’와 최근 떠오르고 있는 ‘미디어아트’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장일범 평론가가 오페라의 역사와 매력을 설명하며, KADA 한국예술기획자 협회 회원들이 8가지 주제로 미디어아트를 소개한다. 강의는 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로 수험생들이 공연 선택과 관람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예술실기아카데미는 기존 인기 강좌들의 연속성과 깊이를 더해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성인취미발레, 성인취미연기, 기타 연주 등 새로운 강좌가 신설돼 시민과 수험생 등의 관심을 끌고 있다. 주혜란 강사는 발레 교육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이재하 강사는 100일 동안 기초를 다지는 기타 수업을 통해 수험생들이 쉽게 기타를 배울 수 있도록 한다.
탭댄스와 한국무용 강좌는 입문반과 작품반으로 나뉘어 수강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수강신청은 경기아트센터 누리집에서 온라인을 통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아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