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는 지역사회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2025년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 공모를 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는 신청 대상으로 계양구평생학습관에 등록한 학습동아리 중 성인 5인 이상으로 구성되고 6개월 이상의 학습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를 정했다. 등록하지 않은 학습동아리는 계양구평색학습포털에 등록한 뒤 신청할 수 있다.
구는 학습활동이 없는 단순 취미와 친목 도모를 위한 모임, 영리 목적과 정치, 종교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 등은 지원하지 않는다. 또 강사가 일정 강사비를 받으며 운영하는 동아리나 대학교를 포함한 정규 교과 과정 소속의 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 비슷한 내용으로 행정기관의 보조금을 받는 동아리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구는 학습동아리 운영계획의 실효성과 예산 편성의 타당성, 지역 환원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할 방침이다. 평생교육실무위원회를 통해 5개의 학습 동아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받은 학습동아리는 강사비와 교재비, 재료비 등 학습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필요한 직접 경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는 3월4일까지다. 구 관계자는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한 이번 공모 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