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가 2025년도 첨단산업·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K-디지털 트레이닝) 게임 분야 국비지원 교육생을 모집한다.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은 ▲실감형 콘텐츠 게임기획 전문가 양성 ▲인공지능 실감형 콘텐츠 게임프로그램 개발 ▲실감형 콘텐츠 3D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양성VR·AR 3D 게임 애니메이션 전문가 양성 등 총 4개 교육 분야로 구성했다.
인하대는 이 중 기획, 개발, 모델링을 교육하는 3개 분야 교육생을 모집한다. 애니메이터 양성 교육은 5월께 모집을 할 예정이다.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이 주관하는 게임 분야 직업훈련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한 수강이 지원돼 수강료가 전액 무료다.
게임 분야 국비 지원 훈련생으로 선발되면, 약 10개월 동안 비전공자도 기초 수준부터 시작해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는 고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훈련을 받는다.
수료할 때까지 교재비, 교육비 등이 전액 무료이며,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에셋 또한 지원받을 수 있다. 오후 10시까지 자습이 가능한 훈련 환경도 갖췄다.
훈련 과정에선 게임사가 실제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과의 협업 프로젝트도 경험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다른 직군 훈련반과 협업도 진행하기 때문에 게임 직무와 관련된 여러 프로젝트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1개월 출석률 80% 이상을 달성하면 훈련장려금을 지급하며, 국민취업지원제도와 병행하면 소득 수준에 따라 추가 지원금도 지급한다.
과정을 수료한 뒤에는 참여기업 취업 추천, 포트폴리오 피드백,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 면접 등 실질적 취업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 게임 분야 취업 교육은 한 해에 1기수 훈련생만 선발한다. 인하대는 오는 25일 개강을 목표로 현재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각 과정은 25명 정원 내에서 모집하며, 지원서를 접수한 대상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본 뒤 교육 훈련생을 선발한다.
고등학교와 대학교 학부 이수자, 졸업자와 2025년도 졸업 예정자,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하고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에 참여한 이력이 없는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훈련생 신청을 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 게임 교육 홈페이지에 하면 된다.
김정환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장은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은 수료생들이 게임업계 입사라는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도 게임업계를 지망하는 많은 인재가 미래인재개발원의 교육을 통해 꿈에 성큼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