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하는 ‘2025 펫가족 여행박람회’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14일 인천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와 여행 서비스 소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했다. 전시회에서는 기업 36곳이 참가해 반려동물과 입장 가능한 관광지와 여행 서비스, 숙박·이용시설, 아웃도어 제품 등을 선보인다.
지역 홍보관에서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코스인 ‘인천 댕댕로드’와 ‘강원 댕댕여지도’ 등을 소개하며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서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펫츠고트래블, 하이원리조트 등 관광여행 기업들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 특화상품을 소개하고 숙소 특별할인 프로모션 등으로 펫가족의 봄나들이 준비를 돕는다.
참관객들이 반려동물과 교감하고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세미나 ‘마이펫 살롱’에서는 펫티켓과 펫헬스케어를 주제로 강연을 연다. 테마파크 ‘마이펫랜드’에는 ‘달려갈개’, ‘기다릴개’ 등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있다.
전시장 곳곳에 다양한 콘셉트의 반려동물 전용 포토존을 준비해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체험행사의 수익금 전액을 펫가족들과 함께 유기견 보호소에 기부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정재균 인천관광공사 전시사업팀장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 시장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전시회”라며 “시민과 참관객들이 즐기고 함께 할 수 있는 인천 대표 전시회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