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달빛공원 RC스포츠경기장 4월 착공… 인천경제청, 2026년 개장 목표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RC스포츠경기장 조감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RC스포츠경기장 조감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RC(Radio Controlled) 스포츠 경기장 조성 공사가 본격화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연수구 송도 달빛공원에 만들 RC스포츠경기장 조성공사의 시공 업체를 선정, 이달 말 착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송도달빛공원 활성화를 목표로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경기장 규모는 5만㎡(1만5천151평)이며 35억원을 투입한다. 올해 하반기에 완공해 오는 2026년 개장을 목표로 한다.

 

인천경제청은 RC스포츠경기장을 국제대회를 열 수 있는 규격의 포장 형태의 ‘온로드 서킷(OnLoad Circuit)’으로 만든다. 이미 설치를 마친 오프로드 서킷도 정비해 다양한 형태의 RC 경기를 볼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앞서 경기장 조성을 위해 한국 RC스포츠협회와 업무협약을 했다. 또 전문가 자문과 기술자료 등을 받아 실시 설계를 끝냈다. 인천경제청은 이 RC스포츠경기장이 국제대회 및 전국 규모의 대회가 가능한 규격으로 설계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보고 있다.

 

윤원석 청장은 “RC스포츠경기장은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 시설로 다양한 문화·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각종 국제대회와 전국대회를 열어 달빛공원을 활성화하겠다”고 덧붙였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