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국제도시의 RC(Radio Controlled) 스포츠 경기장 조성 공사가 본격화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연수구 송도 달빛공원에 만들 RC스포츠경기장 조성공사의 시공 업체를 선정, 이달 말 착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송도달빛공원 활성화를 목표로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경기장 규모는 5만㎡(1만5천151평)이며 35억원을 투입한다. 올해 하반기에 완공해 오는 2026년 개장을 목표로 한다.
인천경제청은 RC스포츠경기장을 국제대회를 열 수 있는 규격의 포장 형태의 ‘온로드 서킷(OnLoad Circuit)’으로 만든다. 이미 설치를 마친 오프로드 서킷도 정비해 다양한 형태의 RC 경기를 볼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앞서 경기장 조성을 위해 한국 RC스포츠협회와 업무협약을 했다. 또 전문가 자문과 기술자료 등을 받아 실시 설계를 끝냈다. 인천경제청은 이 RC스포츠경기장이 국제대회 및 전국 규모의 대회가 가능한 규격으로 설계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보고 있다.
윤원석 청장은 “RC스포츠경기장은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 시설로 다양한 문화·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각종 국제대회와 전국대회를 열어 달빛공원을 활성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