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오는 6월 7일 정식 개관
고양어린이박물관, 오는 6월 7일 정식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어린이박물관]전경(Final)web

경기북부 최대 규모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오는 6월 7일 정식 개관한다.

고양시는 덕양구 화정동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8,492㎡ 규모로 들어선 고양어린이박물관이 다음달 7일 개관한다고 16일 밝혔다.

박물관은 꽃향기 마을, 안녕?지구!, 건축놀이터, 아기숲 등 10개 테마별 전시관과 120개 놀이 체험 아이템을 바탕으로 조성됐다.

또한 박물관 곳곳을 ‘안전교육의 장’으로 활용해 어린이들이 위험에 대한 안전의식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꾸몄다.

박물관 측은 어린이들이 전시공간을 이동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호기심과 활동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이와함께 대형 클라이머인 ’아이그루’ 및 각종 체험물에 대해 안전을 고려한 운영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박물관이 경기북부 지역에 거주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 가족을 위한 어린이 교육 인프라와 문화 쉼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박물관 측은 오는 6월 4일부터 7일까지 온라인 선착순 접수를 통해 어린이박물관 무료 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양=유제원ㆍ김현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