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사회적기업 자금지원·크라우드펀딩 활성화 나선다
신용보증기금, 사회적기업 자금지원·크라우드펀딩 활성화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은 지난 20일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 함께만드는세상(이사장 김성수), 오픈트레이드㈜(대표이사 고용기), ㈜오마이컴퍼니(대표이사 성진경) 등 4개 단체ㆍ업체와 사회적기업 자금지원 및 크라우드펀딩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약기관은 사회적기업 등에 금융ㆍ비금융지원을 실시하고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한 홍보연계, 정보공유, 모니터링 등을 추진한다.

신보는 협약기관에서 추천한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운전 및 시설자금에 대한 보증을 지원한다. 보증료율은 0.5% 고정보증료율로, 보증비율은 100%를 적용해 우대하기로 했다. 

특히 사회적기업이 직접금융시장에서 자금조달을 할 수 있도록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오픈트레이드㈜, ㈜오마이컴퍼니와의 협약을 통해 자금조달의 루트를 다양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국근 신보 특화사업영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적기업 등에 대한 자금지원뿐 아니라 기업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직접금융시장에서 자금조달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관주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