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 X자형 횡단보도와 사고다발지역 횡단보도 늘리기로
인천경찰, X자형 횡단보도와 사고다발지역 횡단보도 늘리기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횡단보도 설치 확대 추진
▲ 횡단보도 설치 확대 추진

인천경찰청이 보행자 편의와 무단횡단 사고 방지를 위해 주요 4거리에 엑스자 형태의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를 확대하고 무단횡단이 잦은 도로는 횡단보도를 추가로 설치키로 했다.

인천경찰은 지난 9월 10일부터 2주에 걸쳐 인천시와 도로교통공단 인천지부 합동으로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민원이 있었던 장소와 지난해부터 횡단보도가 아닌 곳에서 무단횡단 사고가 3건 이상인 구간에 대한 현장점검을 벌였다.

경찰은 이번 점검 결과에 따라 연수구 송도동 먼우금 초교 앞 4거리 등 9곳에 대각선 횡단보도를 추가하고, 서구 율도로 강남시장 주변 등 17곳에 횡단보도 설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경찰은 교통안전시설심의가 필요한 사항은 이달 중으로 마무리해 올해 안에 설치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의할 방침이다.

현재 인천에 설치된 1만1천975개의 횡단보도 중 대각선 횡단보도는 구월동 터미널4거리 등 81곳(6.8%)이 있다.

인천경찰청 교통계 관계자는 “무단횡단 사고 다발구간에는 실제 보행자 동선을 분석해 적극적으로 횡단보도를 설치할 것”이라며 “무단횡단을 예방하고 보행자가 안전하고 편리한 인천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