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액션, 영화 '록키' 시리즈 전편 방영
수퍼액션, 영화 '록키' 시리즈 전편 방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연말 실베스터 스탤런이 출연하는 영화 '록키6' 의 개봉이 예정된 가운데 TV에서 '록키' 시리즈 5편 전편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케이블TV 액션채널 수퍼액션은 8월2~6일 밤 10시 '록키' 시리즈 5편을 매일 한 편씩 차례로 방영한다. 단 4탄이 방영되는 5일에는 밤 11시 방영.

'록키' 시리즈는 이탈리아계 이민자의 후손인 청년 로키 발보아(실베스터 스탤런)가 가난한 뒷골목 건달에서 일약 헤비급 세계 챔피언이 된 뒤 은퇴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대표적인 권투 영화다.

1976년 1편 제작 후 지금까지 5편이 제작됐으며 올 연말 6탄 개봉을 앞두고 있다.

특히 '록키' 시리즈는 실베스터 스탤런이라는 무명 배우를 일약 세계적인 스타로 탄생시켰는데 그는 1편의 주인공과 각본을 도맡았을 뿐 아니라 2편 이후에는 감독까지 겸하며 천부적인 영화적 재능을 과시했다.

'록키'란 제목과 주인공 이름은 전설적인 백인 헤비급 챔피언 로키 마르시아노의 이름을 따 만들었다.

또한 '록키' 시리즈의 OST는 영화와 함께 크게 화제가 됐는데 'Gonna Fly Now'(록키1), 'Eye Of The Tiger'(록키3) 등은 당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