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용현1·4동 감나무골 통두레, 감 수확 판매 활동 펼쳐
미추홀구 용현1·4동 감나무골 통두레, 감 수확 판매 활동 펼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미추홀구 용현1·4동 감나무골 통두레가 최근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감을 수확·판매하는 수익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감나무골 통두레는 지역 자원인 감나무를 관리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통두레는 병충해 방지를 위해 올해 6월과 7월 2차례에 걸쳐 구청 공원녹지과와 시설관리공단의 협조를 받아 감나무 방제작업을 시행했으며, 10월과 11월에는 시설관리공단의 협조로 감을 수확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로써 지난 12일 3차에 걸친 감 수확 작업은 마무리됐으며, 1·2차 작업으로 수확한 감은 감나무골 통두레에서 감 말랭이 가공 작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판매됐다.

또 3차 작업으로 수확된 감은 감식초의 재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감 말랭이 판매 수익금은 용현1·4동 어려운 이웃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일부 지원됐으며, 연말에는 청소년 지원 성금으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문숙희 감나무골 통두레장은 “수확한 감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작은 온정을 전달할 수 있어 무척 보람된 활동이었다”며 “내년에도 더욱더 활발한 감나무골 통두레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과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준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