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X이경미 감독 캐스팅 확정
'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X이경미 감독 캐스팅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랑 작가의 장편소설 '보건교사 안은영'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된다. 매니지먼트숲(왼쪽), 본인 제공
정세랑 작가의 장편소설 '보건교사 안은영'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된다. 매니지먼트숲(왼쪽), 본인 제공

정세랑 작가의 장편소설 '보건교사 안은영'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된다.

넷플릭스는 20일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의 제작을 확정 지으며 이경미 감독과 배우 정유미의 캐스팅 소식을 함께 전했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귀신을 쫓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참신하고 코믹한 방법으로 퇴마를 해나가는 판타지 드라마다.

'비밀은 없다'와 '미쓰 홍당무'로 우리 시대의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선보여 온 이경미 감독과 '부산행' '라이브' '연애의 발견' '로맨스가 필요해 2012' 등과 최근 출연을 확정한 영화 '82년생 김지영'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빛나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정유미, 두 사람이 이번 작품으로 보여줄 첫 앙상블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경미 감독은 '보건교사 안은영'으로 넷플릭스와 함께 첫 오리지널 시리즈에 도전한다. 이경미 감독이 영화에서 보여줬던 매력 넘치는 캐릭터와 이야기가 어떻게 진화하여 탄생할 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정유미는 고등학교 보건교사와 특별한 현상을 보는 퇴마사라는투잡을 수행하며 용감무쌍하고 발랄하며 다정하기까지 한 주인공 '안은영' 역할을 연기할 예정이다.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보여줬던 그녀의 통통 튀는 연기력과 캐릭터 소화력이 이 작품을 만나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2017년 '피프티피플'로 한국일보 문학상을 수상한 정세랑 작가의 동명 장편 소설이 원작이다. 정세랑 작가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의 각본까지 맡아 장난감 칼과 비비탄 총으로 악령을 퇴치하는 유쾌 발랄 주인공의 신선한 퇴마 이야기를 그대로 담아낼 예정이다.

제작은 '꽃미남 라면가게' '닥치고 꽃미남밴드' '이웃집 꽃미남' '화랑'의 '오보이 프로젝트'가 맡아 다시 한번 여심 특화 이야기와 비주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경미 감독 연출과 정유미의 출연 소식과 함께 제작을 확정 지은 '보건교사 안은영'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장건 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