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 가져
과천시 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성수)는 31일 종무식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공단은 선포식을 통해 근로자·협력업체·시민 등 공단과 연관돼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한 인권경영 실천의지를 대외적으로 선언했다. 선포식은 인권경영 추진경과보고, 직원 대표의 인권경영을 다짐하는 인권경영 헌장 선서식 순으로 진행됐다.

인권경영 헌장에는 공단이 지지하는 인권 기준과 차별금지의 원칙, 노동권, 반부패 및 투명경영, 고객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 존중, 피해자 구제의 내용이 포함돼 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인권경영위원회 운영, 관련규정 제정하는 등 인권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그동안 공단은 그동안 윤리경영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렴신고센터 확대 개편, 값질 근절 종합대책 추진, 청렴 실천 주간 운영 등 윤리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성수 이사장은 선포식을 통해 “인간의 존엄과 가치 향상을 지향하고 인간의 자유와 권리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을 추진해 시민들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과천=김형표 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