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8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PR대상’ 공모전 대상 수상
고양시, ‘2018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PR대상’ 공모전 대상 수상
  • 송주현 기자 atia@kyeonggi.com
  • 입력   2019. 04. 03   오후 5 : 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최근 개최된 ‘2018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PR대상’ 공모전에서 본선 진출 4개 지방자치단체 중 1위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서 총 73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시행했던 지역민과 국민 대상 홍보 및 소통 우수 지자체 심사가 이뤄졌다. 최종 심사를 거쳐 고양시, 군포시, 수원시, 진주시 등 총 4개 지자체가 본선 진출을 확정했으며 지자체 별 사례 발표 및 전문가 토론 등을 거쳐 본선 진출 지자체 중 고양시가 최종 1위로 대상에 선정됐다.

최종 심사평에 나선 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홍문기 교수는 “단순 동음이의어의 단어로 탄생한 고양 고양이라는 캐릭터의 성장을 통해 고양시의 브랜드 자산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가장 잘 아는 모범적인 사례”라고 평가했다.

고양시는 ‘고양’이란 지명(地名)에서 착안해 개발된 ‘고양 고양이’라는 마스코트를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진행 중이다. 특히 지난해 고양시의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인 꽃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소셜 마케팅을 추진했다.

‘2018 고양 국제 꽃박람회’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글로벌 미디어 채널과의 협업으로 제작된 ‘플라워 푸드’ 영상은 페이스북 조회수 170만 뷰를 달성하며 화훼 수출 계약 증대와 같은 긍정적인 경제적 효과를 가져왔다는 평가다. 또 1인 유튜버 활용 및 인기 영화를 패러디한 ‘곤지양’ 등 최신 소셜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관공서답지 않은 재치와 센스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는 뉴트로(Newtro)풍의 꽃박람회 홍보 영상 및 옛날 잡지 컨셉의 포토존을 제작해 ‘2019 고양 국제 꽃박람회’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사적 PR 관리의 모범 사례’ 지자체로써,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매체 환경의 변화에 따른 색다른 홍보 매체 발굴 및 콘텐츠 제작을 통해 고양시만의 메시지를 담는 홍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사진=고양시 공보담당관실 관계자들이 ‘2018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PR대상’ 공모전에서 대상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고양시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