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최초 로테이팅 카메라 탑재 ‘갤럭시 A80’ 공개
삼성전자, 갤럭시 최초 로테이팅 카메라 탑재 ‘갤럭시 A80’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로테이팅 카메라(회전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80’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한 A 갤럭시 이벤트에서 갤럭시 A80을 전격 공개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갤럭시 A80은 셀피 시대를 넘어 일상생활의 순간 순간을 즉시 공유하는 ‘라이브 시대’를 사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갤럭시 A80는 후면에 4천800만 화소 기본 카메라와 3D 심도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특히 셀피 촬영을 위해 모드를 전환하면 후면에 있던 카메라가 앞쪽으로 돌아가는 ‘로테이팅 카메라’ 방식을 채택했다. 일반적으로 전면 카메라는 후면 렌즈에 비해 화소수가 낮지만 로테이팅 카메라를 이용하면 4천800만 화소 고화질로 셀피 모드에서도 촬영할 수 있다.

사람의 시야각과 비슷한 화각 123도의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통해선 사용자가 보고 있는 장면을 그대로 담을 수 있다. 또 뒷 배경을 흐리거나 또렷하게 만드는 ‘보케 효과’가 가능한 ‘라이브 포커스’ 기능도 포함됐다.

3D 심도 카메라를 이용하면 동영상 촬영시에도 라이브 포커스가 가능하며 증강현실(AR) 기반으로 물체의 길이도 측정할 수 있다. 이밖에 인물, 음식 등 30개의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색감으로 촬영해주는 ‘인텔리전트 카메라’와 흔들림을 없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슈퍼 스테디’ 기능이 적용됐다.

이외 갤럭시A80은 6.7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3천7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25W 초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또 사용자별 라이프 스타일과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학습해 배터리 사용시간과 앱 실행 속도를 최적화한다.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를 기반으로 한 지문인식 센서도 전면 디스플레이에 탑재돼 비밀번호 없이 웹사이트나 서비스 로그인이 가능한 삼성 패스를 지원한다. 색상은 팬텀 블랙ㆍ엔젤 골드ㆍ고스트 화이트 세 가지다.
 

▲ 삼성 갤럭시 A80

권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