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신입사원 팁 전수 프로젝트
인하대, 신입사원 팁 전수 프로젝트
  • 강정규 기자 july@kyeonggi.com
  • 입력   2019. 06. 11   오후 3 : 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인하대 학생회관에서 열린 ‘회사에서 인정받는 신입사원 되기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최근 인하대 학생회관에서 열린 ‘회사에서 인정받는 신입사원 되기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인하대가 직장생활을 준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위한 팁(TIP) 전수에 나섰다.

인하대는 오는 14일까지 ‘회사에서 인정받는 신입사원 되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인하대 출신 신입사원의 회사 적응을 도와 긍정적인 학교 이미지를 만들고자 올해 처음 시작됐다.

올해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 상반기 공채에 합격한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강의는 대기업 취업스터디를 한 인하대 대학 일자리센터 김연준 PM이 맡았다.

프로그램은 회사 생활의 기본인 보고서 작성 요령과 파일·문서관리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효율적인 업무 수행 방법에 이어 월급관리 비법과 자신의 경력을 관리하는 요령도 설명한다.

김웅희 인하 인재개발원 원장은 “취업한 이들이 성공적으로 회사에 적응하는 것은 이후 학교 졸업생들의 취업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학기마다 이 프로젝트를 열고 참여 학생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정규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