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9고양도시포럼 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고양시 6대 아젠다 선정
고양시, 2019고양도시포럼 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고양시 6대 아젠다 선정
  • 송주현 기자 atia@kyeonggi.com
  • 입력   2019. 10. 24   오후 2 : 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최근 도시재생, 기후ㆍ환경을 주제로 한 2019고양도시포럼을 통해 6대 아젠다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시가 선정 6대 아젠다는 ▲도시 고유의 철학과 가치를 기반으로 한 발전 ▲사람의 도시 ▲재생을 통한 도시의 정체성 보전 ▲도심과 자연, 사람을 연결하는 생태네트워크 구축 ▲사람과 나무가 함께 숨 쉬는 푸른 도시 ▲세대간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도시 등이다.

시는 이를 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고양시를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포럼은 도시재생과 기후ㆍ환경과 관련 영국 런던, 뉴질랜드, 독일, UNFCCC 등 국외 사례 및 정책동향을 살필 수 있는 자리로 구성돼 큰 관심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2019 고양도시포럼’은 우리 고양시의 지속가능한 도시모델 구축을 위한 첫 걸음”이라며 “올해는 도시재생과 기후·환경을 융합한 포럼으로 운영됐으나, 도시는 수많은 요소가 상호작용을 하니 만큼 내년에는 다양한 분야가 연계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