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장애인체육 관련기관 최초 인권 경영 선포
▲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임직원들이 21일 장애인체육문화 진흥을 위한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장애인체육회 제공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전국 장애인체육 관련기관 최초로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도장애인체육회는 21일 전남 고흥군 소록도에서 임직원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체육문화 진흥을 위한 인권경영 선포식을 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 추진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진행한 이번 행사는 ▲UN인권기본헌장 준수 ▲인권침해 사전 예방 및 구제 ▲고용상 차별 금지 및 다양성 존중 ▲집회ㆍ결사 자유 보장 ▲강제노동 금지 등 국제 규범 준수 ▲협력단체 인권경영 실천 조치 ▲지역사회 주민인권 존중 ▲국ㆍ내외 환경법규 준수 ▲ 도민 개인정보 보호 및 정보 접근성 보장 등 9가지 실천 사항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도장애인체육회는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인권경영을 위한 매뉴얼ㆍ내부규칙 마련과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오완석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그동안 우리 사회는 생계문제에 치중하느라 사회적 약자의 인권유린 행태에 무관심했던 게 사실이었다. 이에 공공영역부터 약자의 인권보호 행동 실천에 나서야 한다고 생각해 이날 선포식을 개최하게 됐다”면서 “우리 사무처는 앞으로 장애인, 여성, 비정규직의 인권 증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광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