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경기북부중소기업회장 이희건)는 2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경기북부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준 고양시장과 ‘지역경제 및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중기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는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조례 제정 ▲공동사업제품, 우수단체표준제품, 지역제한 활용 등 지역 중소기업 우선구매제도 적극 활용 ▲소기업소상공인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및 공제사업기금이자차액 지원 ▲종량제(쓰레기)봉투 및 폐기물스티커 판매허가 요청 ▲고양시 차동차관리 모범사업자선정을 위한 조례 제정 ▲중소기업 우수단체표준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용확대 ▲고양시 공예문화산업활성화 기반조성 지원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우수 중소기업유치 우대 등 모두 10건을 건의했다.
이에앞서 이희건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일본 무역갈등, 기업의 저성장 기조, 장기 내수침체 등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정도로 악화된 대내외 환경에도 지역 발전을 위해 중소기업들은 끝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장에서 묵묵히 혁신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고양시의 적극적인 역할이 중요하다. 고양시가 중소기업지원을 선도하는 최고의 기초자치단체가 되어 달라”고 강조했다.
중소기업협동조합 대표들도 “고양시의 안정적 미래 확보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고양 일산 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첨단우수기업들 유치에 앞장서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재준 고양시장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수단을 활용하여 지역 경제 및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간담회에는 이희건 회장을 비롯해 장규진 경기북부인쇄산업정보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조성묵 일산테크노타운사업협동조합 이사장, 한동훈 고양시 슈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나성춘 경기북부자동차정비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박성규 고양시공예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장규진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 김병수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장 등 10여 명 참석했다.
김창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