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제작·배포한 경기관광 이모티콘이 배포 6시간 만에 1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3일 경기관광공사에 따르면 경기관광 이모티콘은 경기관광공사가 새롭게 제작한 경기도 여행 홍보 영상에 등장하는 외계인 애완동물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지난 2일 오후 2시에 공식 배포가 시작되고 약 6시간 후인 오후 8시께 1만 회의 다운로드를 기록, 큰 인기 속에 이모티콘 배포 행사가 종료됐다.
이번 이모티콘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로운 경기여행 홍보 영상을 시청하면 무료로 받도록 했다. 이모티콘은 한 계정당 1회 한정으로 총 1만 명에게만 선착순으로 배포됐다.
이번 이모티콘 배포와 함께 공개된 경기여행 홍보 영상은 경기도에 불시착한 외계인이 경기도에서 생활하면서 경기도의 매력을 알아가는 차별화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본편에 앞선 예고 영상에 해당한다. 유튜브에서 ‘체크인 경기’를 검색하면 이번 예고 영상을 볼 수 있다. 공사는 이번 예고편 이후 차례로 경기여행 홍보 영상을 공개할 계획이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경기도 여행을 모바일 이모티콘으로 표현한 건 처음인데, 이렇게 빨리 1만 건이 완판돼 놀랍다”며 “앞으로 경기도 여행을 누구나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를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