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경기도 미세먼지 '나쁨'…체감온도 '뚝'
[오늘 날씨] 경기도 미세먼지 '나쁨'…체감온도 '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9일 오전 8시 기준 날씨 현황. 기상청 홈페이지
1월 9일 오전 8시 기준 날씨 현황. 기상청 홈페이지

목요일인 오늘(9일) 찬바람이 불고 기온이 크게 떨어져 춥겠다. 경기도에는 미세먼지가 종일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출근길 -5~-1도로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였다. 낮에도 1~4도를 기록할 것으로 보여 어제(8일, 4~12도)보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찬바람까지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

미세먼지 주의도 필요하다. 서울과 인천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경기 북부와 남부 모두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서울과 인천은 오전 중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국립환경과학원은 전망했다.

내일(10일)과 모레(11일) 아침 출근길은 오늘보다 쌀쌀하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9~-2도, 낮 기온은 3~5도를 기록하겠고, 모레 아침 기온은 -7~0도, 낮 기온은 4~6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어제까지 내린 비 또는 눈으로 인해 노면이 젖은 상태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가 결빙돼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산간도로나 이면도로, 교량, 터널 입·출구 등에서는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영준 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