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올해도 ‘공직자 음주운전 ZERO 달성’ 총력
[부천시] 올해도 ‘공직자 음주운전 ZERO 달성’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청 공직자들이 지난 한 해 동안 음주운전 ‘ZERO’를 달성한 가운데 시는 올해에도 ‘공직자 음주운전 없는 해’를 이어가기 위한 음주운전 예방 교육과 홍보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시는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동안 평균 5명의 음주운전 공직자가 발생했다. 특히 2017년에는 7명의 공직자가 적발되는 등 위반사례가 지속 발생했다. 이에 음주운전 근절 대책으로 ‘음주운전 제로(ZERO) 365 계획’을 세우고 음주운전 공직자에 대한 신분상, 재정상 제재를 강화했다. 

또한 음주보다는 문화 활동 위주의 회식 권장, ‘건전음주 119운동’ 등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펼쳐 지난 해 단 한 명의 음주운전자가 발생하지 않은 공직자 음주운전 제로(ZERO)를 달성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지난해 음주운전 공직자가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은 것은 모든 공직자가 함께 노력한 고무적인 성과”라며, “공직자 음주운전 Zero의 기록을 올해에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공직자 모두가 더욱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글_오세광기자 사진_부천시 제공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