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인천시당, 원도심 균형발전 등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인천 4대 핵심공약 발표
자유한국당 인천시당, 원도심 균형발전 등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인천 4대 핵심공약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이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총선)를 위한 4대 공약을 내놨다.

안상수 시당위원장(공약개발단장)은 17일 시당에서 원도심 균형발전, 국가책임 무상보육 및 교육도시 실현, 미세먼지 없는 인천 만들기, 인천 워터프론트 조성 등 4대 공약을 발표했다.

시당은 원도심 균형발전 공약을 위해 교통인프라 확충으로 원도심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시당이 강조한 교통인프라 확충안에는 경인전철 지하화, 도심을 순환하는 인천지하철 3호선 건설, 인천역~동구~부평~인천대공원 트램 건설 등이 담겨 있다.

시당은 또 육아에서 고등학교까지 국가책임 무상보육 및 교육도시를 실현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시당은 앞으로 맞벌이 부부의 경제활동 보장과 함께 저출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발전소·정유사·항만·공항·수도권매립지·산업단지 등 오염물질 배출원과 중국발 미세먼지의 직접적 영향권에 있는 인천을 미세먼지 없는 도시로 만들겠다는 것 역시 시당이 이날 내놓은 공약이다. 공약을 위한 대책으로 시당은 오염물질 배출원에 대한 효율적 관리 방안 등을 계속 찾아나갈 방침이다.

천혜의 해양관광자원을 활용한 소래~송도신항~남항~경인아라뱃길 워터프론트 연계도 시당의 핵심 공약으로 꼽힌다.

안 위원장은 “이번 4대 공약의 실현 가능성 등을 자세히 검토했다”며 “한국당의 공약은 지금도 생성 보완 중이고, 이 작업은 1년 365일 계속할 것”이라고 했다.

김민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