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 <늘, 곁에>
[문화&캘린더] <늘, 곁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에 선 국내 최초의 미술도서관에서 백영수 화백의 모성미학 살린 개관기념전이 열린다 이번 의정부미술도서관 개관기념 기획전 <늘, 곁에>는 어머니에 대한 의미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귀한 기회다. 
전시의 타이틀인 <늘, 곁에>는 우리가 생애 처음이자 가장 가까이 접하는 존재이며, 삶을 살아가면서 언제나 필요로 하고 그리워 할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상징성이 담겼다. 이번 의정부미술도서관의 개관 기획전에 고(故) 백영수(1922~2018) 화백을 중심 작가로 내세운 것은 백 화백 역시 일생동안 ‘어머니’를 작품의 테마로 활동한 대표적인 작가이기 때문이다. 특히 50년 이상 천착해온 ‘모자상(母子像)’ 시리즈는 백영수 미학담론을 형성하는 중심축으로 평가된다.

●  일    시 : ~6월28일           ●  장    소 : 의정부미술도서관 
●  관람료 : 무료                   ●  문    의 : 031-828-8870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